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사회이슈] 코로나 근황 / 현황 / 확진자 수 / 이슈

코로나가 긴 시간 지속되면서 여러 이슈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코로나의 여파가 지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의 여러 이슈를 다뤄보겠습니다.



1. 코로나 확진자 감소

 

지난 29일 11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며 추석 연휴 우려를 끼쳤던 코로나의 확진자 수가 감소하였습니다.
어제 1일 하루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63명이었는데요 이는 29일과 30일 대비 검사 수가 약 2배가량 감소한
영향도 있다고 합니다. 





2. 마스크 안 쓰면 벌금?

 

정부는 감염병예방법 개정사항 이행 준비 들어갔다고 밝혔는데요 만약 이것이 이행되면
버스 탑승 후 마스크 미착용 적발 시 10만 원 가량의 벌금을 내야 하는 등 방역 수칙 위반 시 벌금을 내야 합니다.
벌금의 경우 확실한 안내가 필요하므로 추후 다시 한번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 확진?

 

오늘 트위터를 통해  "오늘 멜라니아와 내가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우리는 격리와 회복
절차를 즉시 시작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이를 극복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가 긴 시간 지속하면서 여러 이슈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